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과 생활 정보

디즈니 랜드 (상하이) 나홀로 놀기 1편

by 낙엽 2021. 5. 13.
반응형

상하이 디즈니 랜드 도널드 덕

 

디즈니 랜드 상하이 나홀로 놀기

 

얼마 전에 중국 상하이 디즈니랜드를 다녀왔습니다. 이제 곧 한국으로 복귀를 해야 되겠기에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중국의 상하이 디즈니랜드를 가보았습니다. 언제 또 중국으로 다시 올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 중국에 오더라도 상하이 디즈니랜드를 볼 수 있을지도 몰랐기 때문입니다.

 

워낙에 넓은 상하이 디즈니랜드 하루에 다 볼 수 없다고 하는데, 혼자서 돌아다니니 대충 대충 빨리빨리 움직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사진이나 동영상은 많이 찍은거 같은데, 사실 어디가 어디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중간중간 설명을 넣으면서 아는 곳은 좀 더 자세한 설명과 모르는 곳은 그냥 사진만 보고 지나가시면 될 거 같습니다.

 

디즈니 랜드 상하이 입장료와 교통편

 

 

상하이 디즈니 랜드 지하철 역 (11호선 종점)

먼저 중국 상하이 디즈니 랜드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을 드리고 여행해 보겠습니다.

 

중국에 있는 디즈니 랜드. 390만㎡의 부지에 디즈니랜드를 현지화한 테마파크입니다. 현재는 상하이 디즈니호텔 그리고 디즈니 타운과 함께 일대에 상하이 디즈니리조트를 이루고 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도쿄와 홍콩에만 있었던 디즈니 랜드가 중국의 경제 중심인 상하이에 개장을 한지 몇 년 되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가장 큰 디즈니 랜드입니다. 가보니까 정말 어마어마 하더라고요.

중국 온라인으로 구입한 입장료 가격

 

그동안 한번 가보려고 했지만, 이제야 가보게 되었습니다. 입장료는 평일과 주말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저는 중국 내에서 인터넷으로 표를 샀는데요. 중국돈으로 평일엔 369위안이고, 주말엔 469위안이었습니다. 저는 평일에 가서 369위안으로 다녀왔네요.

 

옥션에서 상하이 디즈니 랜드 입장권 판매가

 

현재 한국돈으로 대충 환산을 해보면 평일 64,000원, 주말은 81,000원 정도 되네요. 환율이 계속 변하기 때문에 그때그때 조금씩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국에 와서 검색해보니 가격이 다 앙하던데, 어떤 게 맞는지 모르겠어요. 확실한 건 중국 현지가 더 싸다는 겁니다. 

 

G마켓에서 상하이 디즈니 랜드 입장권 판매가

 

운영시간은 아침 9시부터 저녁 9시 정도인 거 같아요. 제가 갔을 땐 그랬는데, 계절마다 시간은 변경되는 거 같은데 미리 체크해보시고 가면 좋을 거 같습니다.

 

디즈니 랜드 상하이 나홀로 본격 구경하기

 

이제 지하철을 타고 와서 디즈니랜드 11호선 종점에 내렸습니다.

 

지하철은 종점이라 내리시면 출구 찾기는 쉽습니다.. 사람들 나가는 곳으로 같이 나가시면 됩니다. 어차피 여긴 디즈니랜드 말고는 아무것도 없거든요. 

 

상하이 디즈니 랜드 입구

 

이렇게 입구로 줄을 서서 들어가면 되고요. 여기서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배낭이나 백이 없이 들어가시면 다른 통로로 구분이 되어 훨씬 빨리 들어갈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가방이나 배낭을 들고 가는데, 거의 다 먹을 거를 넣어서 가는 거 같았습니다. 왜냐하면 안에서는 물가가 훨씬 비싸거든요.  예상하시겠지만 어느 놀이공원이던데 다 비슷한 거 같아요.

 

들어가다 보면 멋진 풍경이 먼저 반깁니다.^^

 

상하이 디즈니 랜드 입구
상하이 디즈니 랜드 입구
상하이 디즈니 랜드 입구

 

정말 멋지지 않나요? 그날은 날씨도 무척 좋아서 풍경이 너무너무 이쁘더라고요. 그냥 입장료 안 내고 밖에서만 구경 해도 될 정도였어요 ㅎㅎ 참고로 위 사진들은 입구에서 줄 서기 전의 풍경입니다.

 

본격적인 디즈니랜드 상하이 나홀로 돌아다니기

 

상하이 디즈니 랜드 내부

 

평일인데도 사람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저도 아침 9시쯤에 도착해서 들어갔는데, 어머어마한 인파가 대륙의 위용을 느끼는 거 같았습니다. 저도 처음이라 잘 몰랐었는데, 지도를 빨리 받으셔서 놀이기구를 타러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평균 한 시간 정도 줄을 서서 놀이기구들을 타야 하거든요. 

 

디즈니 랜드 놀이기구 영상

 

다음편에 기대할 놀이기구 타임 동영상 맛보기입니다.^^

 

전 혼자라서 그냥 천천히 돌아다녔는데, 사람들이 점점 많이 지는 거 같더라고요. 그러다가 점심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이 더 이상 늘지 않다가 오후가 되면 조금씩 줄어드는 느낌을 받았어요.

 

입장료가 저렴한 게 아니기 때문에 다들 아침에 일찍 들어와서 본전을 뽑으려는 거 같았습니다. 전 세계 어디든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ㅋㅋ

 

이 정도 인파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ㅋㅋ

 

 

이젠 사진 위주로 개시해볼게요.. 그냥 한번 쭉 구경하시면 되요. 사실 어디가 어딘지 몰라서 갔던데 또가고 그랬던거 같아요. 지도를 봐도 잘 모르겠더라고요. ㅎㅎ

 

디즈니 랜드
좀 음침한 호수
정말 해적의 도시처럼 꾸며놨어요
이렇게 배도 타면서 구경하고요.
배에 가득찬 보물들

 

좀 무섭죠 ㅋㅋ
배의 지하 보물 창고
잭스패로우가 중국어로 얘기해요 ㅋㅋ
잭스패로우가 탓던 해적선?
디즈니랜드 성
겨울왕국 벽화
기념품도 비싼편이에요

사진이나 동영상이 워낙 많아서 제가 2편에 또 올려 볼께요. 즐겁게 구경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음편에서는 놀이기구와 야경 위주로 한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언맨의 변천 동영상

 

디즈니 랜드 아이언맨 변천사

 

혹시라도 나중에 가실 분들 중에 궁금한 거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물어봐 주시면 아는데 까지 열심히 알려드릴게요.

아울러 중국 여행이나 중국에 대해서도 궁금하신 게 있으시면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선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편은 아래 링크로~~

[일상/여행] - 디즈니 랜드 상하이 나홀로 놀기 2편

 

디즈니 랜드 상하이 나홀로 놀기 2편

디즈니 랜드 상하이 나홀로 놀기 2편 디즈니 랜드 성 지난 1편에서는 사진을 위주로 상하이 디즈니 랜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사진보다는 동영상을 위주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즐

kny717.tistory.com

 

반응형

댓글